1105.19-성공적인-페이스북-페이지-운영-세미나-베타뉴스

성공적인 페이스북 페이지 운영 강의 : 베타뉴스

베타뉴스에서 주관하는 정기 세미나에서 '페이스북 페이지'를 주제로 강의 했습니다. 페이스북 페이지 운영과 관련해서는 국내에서 최초로 열리는 세미나인 것 같습니다.

페이스북 마케팅 : 베타뉴스 정기 세미나 강의

기존 블로그와 카페에 관심을 가졌던 사람들이 이제는 소셜미디어와 소셜마케팅에 조금씩 관심을 가지기 시작했습니다. 대표적인 채널이 트위터와 페이스북인데, '페이스북 페이지'라는 개념의 비즈니스 프로필이 조금씩 알려지기 시작하면 '이제 어떻게 페이스북 페이지를 활용해야 하나?' 하고 관심이 막 생겨나는 시기입니다.

베타뉴스는 소셜의 시대에 부합하게, 지식과 정보를 공유하는 세미나를 매월 진행하고 있습니다. 베타뉴스 이직 대표님과는 커뮤니티 모임에서 만나 연락을 주고 받는 사이였는데, 마침 페이스북 마케팅에 대한 세미나를 열고 싶어하던 때에 연락이 되어서 제가 세미나 강의를 맡게 되었습니다.

페이스북 마케팅 세미나 - 베타뉴스

페이스북 마케팅 세미나 - 베타뉴스

페이스북 마케팅 세미나 내용

이미 전세계는 소셜미디어와 페이스북 마케팅 열풍이고, 이제 우리 나라에서도 페이스북 페이지를 만드는 것 쯤은 누구나 쉽게 할 수 있는 정도가 되었습니다. 하지만 페이지를 만들 수 있다고 해서 마케팅이 성공하는 것은 아닙니다. 제대로된 전략이 필요한 시기입니다.

팀을 꾸리는 것부터 시작해서 페이지 만들기, 마케팅과 콘텐츠 운영 등 페이스북 마케팅을 처음 시작할 때 기준으로 삼을 수 있도록 로드맵을 제공했습니다. 이렇게 망라해서 다루는 강의나 세미나는 처음이었을 겁니다.

페이스북 마케팅 강의 내용

페이스북 마케팅 강의 내용

페이스북 마케팅 강의 내용

페이스북 마케팅 강의 내용

이날의 세미나를 위해 몇 주를 준비하느라 애썼습니다. 국내에는 참고할만한 자료가 거의 없어서, 주로 해외 리포트와 책, 칼럼 등을 많이 참고했습니다. 세미나 자료만 해도 167페이지의 슬라이드 입니다.

세미나 현장의 분위기

세미나 참석자는 100명이 좀 넘었고 성황리에 세미나를 마쳤습니다. 포스코의 회의실 두 칸을 터서 큰 강의장을 만들었는데, 이 날의 뜨거운 열기와 호응은 오랫동안 잊기 어려울 것 같습니다.

세미나 자료 배포

세미나 반응은 너무나도 뜨거웠습니다. 그리고 다룬 내용도 국내에서 거의 처음으로 소개되는 내용이기 때문에 세미나 자료도 슬라이드셰어를 통해서 무료로 배포했습니다.

2011년 4월에 페이스북 종결자 책을 내고, 베타뉴스에서 주관하는 5월 세미나를 통해서 본격적으로 페이스북 마케팅 강의 세계로 뛰어들게 되었습니다. 덕분에 이름도 조금씩 알려지게 되었고, 강의서 만난 여러 분들과 인연을 이어가기도 했습니다. 무엇보다 이 때 만든 커리큘럼으로 몇 년은 강의를 이어간 것 같네요.

'16. 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