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레벤 디지털 퍼스널브랜딩 강의 ('09.09.23)

블로그와 SNS를 활용한 나의 퍼스널브랜드 가치 높이기 강의

퍼스널브랜드와 1인기업

우리 나라에 퍼스널브랜드라는 단어가 처음 선보인지 벌써 10년 정도 지난 것 같습니다. 하지만 퍼스널브랜드를 구축하고 유지하는 체계적인 프로세스가 정비되지 못하고 개념적인 이야기만 계속 언급되는 점은 매우 아쉬운 부분입니다.

이미 브랜드가 되었다고 여겨질만큼 온라인에서 활동하고 있는 사람들은 있지만, 1인기업으로 활동하거나 희망하는 사람들은 자신의 브랜드를 어떻게 구축하고 표현해야 할까요? TV 출연이라도 한다면 좋겠지만 그것도 쉬운 일이 아니고, 스스로의 부단한 노력으로 책을 쓰거나 열심히 자기 계발을 해서 유명인이 되는 것 외에는 별다른 방법이 없는 것 같습니다.

최근 1인기업이 많이 이슈화 되며 퍼스널브랜드는 더 중요해 졌고, 1인미디어가 획기적으로 발전한 덕분에 이제는 퍼스널브랜드도 이런 미디어를 통하여 표현하는 것이 중요한 시기가 되었습니다.

블로그 전문가는 많지만 아직까지는 '파워블로거 되기'가 목표인 것처럼 보입니다. 물론 단순한 취미로 블로그 하나쯤 운영하는 것도 좋겠지만, 1인기업에게 온라인과 인터넷은 적극적인 마케팅의 공간이어야 합니다.

디지털 퍼스널브랜딩 강의

자기계발 커뮤니티인 크레벤에서 '블로그와 SNS를 사용하여 나의 퍼스널브랜드 가치 높이기'라는 제목으로 강의를 할 기회가 생겼습니다. 경청해 주시고 적극적으로 참여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벤치마킹할 만한 자료가 많지 않아 가지고 있던 생각과 직관들을 PPT에 옮기느라 머리를 좀 싸매기도 했지만, 시간이 지나면 내용도 좀더 알차게 되고 표현도 세련되어질 것으로 기대합니다. 

디지털 퍼스널브랜딩 강의 후기

디지털 퍼스널브랜딩 강의 후기

디지털 퍼스널브랜딩 강의 후기

디지털 퍼스널브랜딩 강의 후기

자기계발이나 코칭 관련해서는 경험이 있었지만, 온라인 마케팅 분야에서 제가 처음 강의한 순간입니다. 지금 돌아보면 표정이나 자세가 조금 어색해 보이기는 하지만, 그래도 지금의 모습을 만들어준 잊지못할 순간입니다. 그당시 제가 지향하던 모습은 ‘디지털 퍼스널브랜드 코치’ 였군요. 

'16. 12